요즘과 같은 시점에? 한번 더 읽어보면 좋을것같은 > 울기광 | 울기광
  • 즐겨찾기
  • NOTICE
  • 1:1문의
  • 새글

울기광



[일반]요즘과 같은 시점에? 한번 더 읽어보면 좋을것같은

1,353 2014.09.08 22:28

짧은주소

본문

~울기광 공지글~


1.울기광은 <이기광팬>커뮤니티! 무조건 기 광 이 편!
난독증은 사양한다. 이기광팬이라고 명시했어. 기광사랑, 진심 원럽, 리얼럽이라고 회원가입창에 썼는데도 혼란스러워 한다면 아돈노. 제발 자신의 애정을 관리자보고 판단하라고 하지 말아줘. 본인이 이기광팬인지 아닌지 헷갈린다면, 가입하지 않는 걸 정식 추천한다. 더불어 아예 오지 않는 게 정신건강에 나을 거라는 주관적인 생각을 곁들일게. 기광일 둘러싼 억측과 루머와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하니 기광이에 대해 함부로 지껄일 생각이라면 내래 조동아리를 지져버리갔서.


2. 타홈페이지, 타멤버 이야기 금지
언급 자체를 금지하는 건 절대 아니지만, 제발 다른 홈 이야기 이 곳에 끌고 들어오지 말자. 여기는 타 홈의 대체제가 아니며 신생홈임을 알릴게. 이 곳에서 다른 홈 이야기를 하는 것은 다른 홈과 울기광 모두에게 예의가 아닌 거 같다.
※ 예외 : 기광이를 둘러싼 팬덤내 뒤집어지는 일이 발생했을 경우 (ex: 물도 못 마신 초아사태)

타멤버 이름 언급은 괜츈!
예시) 오늘 두준이 시사회때 기광이 갈까? / 기광이 준형이랑 룸메맞아? / 현승이랑 렛잇스노무대에서 기광이ㅠㅠ! / 요섭이랑 기광이 귤장난봤어? / 동운이 뮤지컬보러 간 기광이봐 귀엽다^___^

등등 예시를 보고 판단해주길 바랄게. 하지만 이야기는 하지말자. 특히 비하의도를 담은 글이나 부정적인 언사는 신고해줘. 왜..굳이..와이..? 멤버이름 언급 와이? 비스트 멤버들이 볼드모트도 아니고 왜 고나리야!..하느냐면 애초에 문제의 싹을 잘라버리려는 의도니 제발 왜곡해서 받아들이지 말아줘. 이 곳은 기광이 이야기만 하는 곳임을 다시 한 번 제대로 확실히 짚고 넘어갈게. 기광이는 비스트의 멤버고, 기광이 팬덤도 비스트 팬덤에 속해있음을 기억하자. 안 좋은 소리하고 싶어 드글드글한 애들은 역지사지의 덕목을 가져보든가, 다른 곳에서는 기광이 함부로 대한다 어쩔시구하면서 드립치지마. 그럼 거기가서 따져. 그런 행동이 어떤 결과를 몰고 오는 지 생각을 하거나, 답답하면 네이트온 깔고 친구사귀고 대화추천; 왜 여기서 그르세요..예? ㅠㅠ



3. 호칭 및 나이
호칭은 정하지 않고, 각자 맘대로 쓰도록 함. 대신 무조건 반말이야. 존댓말을 할 경우 신고해줘. 관리자는 그냥 관리자로 불러주면 감사.
울기광은 만 18세 이상 성인홈이지만 오픈형태이기때문에 성인이 아닌 기광팬들도 오겠지. 분명 부모님 주민번호를 이용해서 가입하는 팬들도 있을거야. 100% 미성년자를 가릴 수는 없으니, 본의아니게 나이 제한을 걸도록 할게. 1975년생까지! 그 이전에 출생한 분들은 문의방에서 인증글을 써주면 고맙고맙 감사감사ㅠㅠ 대신 성인이고, 이 곳에 가입한 이상 나이로부터 해방되었음 좋겠다. 반말이 맘에 안 드신다면 어찌 하오리까. 고칠 마음이 없사와요.



4. 회원내 고나리 사절ㅜㅜ
뜯어 고치고 싶으시다면 어디로 가야하죠....아줌마? 나, 피곤하다, 기광팬덤에 대한 선입견, 이뤄지고 있다. (이봐, 모르는게 좋다구-!) 후. 이 곳..에서..후..보았다....화아. 현기증. 후.와. 그것이 없다면 울기광은 평화로울 것입니다. (희번뜩)




참 쉽다!
야아! 참 쉽지 아니 한가!!!!!!!!!
홈피 방향과 맞지 않는다면 아쉽지만 여기서 안녕. 그런대로 우리 모두는 잘 살아 가겠죠홍. 대신에 기광이는 절대 놓지 않는걸로..!
다른거지 틀린 건 아니자나혀^-^*







무슨일이 있었던건 아니구 광쁘가 울기광 인증해준뒤로 울기광을 보는 눈이 더 많아졌다는거 잊은건아니겠찌!!
보는 눈도 많아지구 활동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구 조회수도 더더 높아지구>.<
북적북적 사람많은 울기광 좋은데! 이럴때일수록 공지를 한번 더 숙지하고 신나게 달리는건 어떨까해서!!


난 울기광 관리자가 참 공지를 깔끔하고 센스있게 잘쓴다고생각하는데 (나뿐만 아니라 많은 파이리들이 나처럼 생각할거가타ㅏ.. 현명한 관리자)

위에 공지중 가장 맘에 드는 문장은 1번공지의 마지막문장과 첫번째문장이얌

이기광팬이라고 명시했어. 기광사랑, 진심 원럽, 리얼럽이라고
이기광팬이라고 명시했어. 기광사랑, 진심 원럽, 리얼럽이라고
이기광팬이라고 명시했어. 기광사랑, 진심 원럽, 리얼럽이라고

기광일 둘러싼 억측과 루머와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하니 기광이에 대해 함부로 지껄일 생각이라면 내래 조동아리를 지져버리갔서.
기광일 둘러싼 억측과 루머와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하니 기광이에 대해 함부로 지껄일 생각이라면 내래 조동아리를 지져버리갔서.
기광일 둘러싼 억측과 루머와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하니 기광이에 대해 함부로 지껄일 생각이라면 내래 조동아리를 지져버리갔서.

그리고 맨마지막


홈피 방향과 맞지 않는다면 아쉽지만 여기서 안녕. 그런대로 우리 모두는 잘 살아 가겠죠홍. 대신에 기광이는 절대 놓지 않는걸로..!
다른거지 틀린 건 아니자나혀^-^*

진짜 똑소리 나는 공지아님?ㅠㅠ 볼떄마다 감탄해!
그리고 광쁘살앙 원럽 리얼럽 진짜 공감330 기광이뿐이쟈나 ㅜㅜ


이 소듕한 공간이 앞으로도 오래오래 지속되었으면좋겠어! 0원히! !!!!!!!!!!!
우리 앞으로도 공지 잘지키면서 오래오래 광쁘와 함께 달리쟈능 ^-*
5
좋아요!
댓글목록
파이리1 2014.09.08 22:32

진짜 관리자파이리 내가 본 수많은 관리자들 중 최고야
울기광 만들어준것도 고마운데 어떤일을 진행하거나 공지쓸때보면 진짜 현명하다는생각밖에안들어 고마움 항상 ㅜㅜ

파이리2 2014.09.08 22:34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
기광일 둘러싼 억측과 루머와 배려없는 말들은 po관리wer하니 "기광이에 대해 함부로 지껄일 생각이라면 내래 조동아리를 지져버리갔서!!!!!!!!!!"

+추가
배려없는 말의 선은 본인이 똑같이 들었을때 느끼는 기분 생각해보면 될거 같아
그리고 입장바꿔보자고 해서 기광이가 볼까봐 이거 절대 아냐 저 정도 선의 말을 팬으로서 팬페에서 보는게 정말 불쾌해ㅠㅠ

파이리3 2014.09.08 23:08

2222 같은 팬이 봐도 도를 넘는 댓글들 진짜 불쾌해.

파이리4 2014.09.08 23:13

3333요즘들어 그런글 진짜 늘어난거같아. 특히 단순히 이런모습이 좋다를 넘어서서 성희롱 수준인 글이며 댓글들 보면 진심으로 불쾌해.

파이리5 2014.09.08 23:14

혹시나해서 묻는건데 그.. 뭐 식빵 이런얘기..하는거야??

파이리6 2014.09.08 23:19

이번에 문제된 댓글 말하는거인듯...

파이리7 2014.09.08 23:21

이번에 문제된 댓글??ㅠㅠ 내가 넌씨눈인건가; 매일매일 울기광 들어왔는데.. 난 왜 그게 무슨댓글인지 모르겠지;ㅠㅠ

파이리8 2014.09.08 23:25

최근글들 복습해봐~ 블라인드 먹은댓글 있어. 블라인드 먹어서 확실힌 안보이지만 대충 뭐였는지는 알 수 있을거야~

파이리9 2014.09.08 23:33

너 파이리 댓글 보고 한10페이지까지 넘어 가봤는데 블라인드 처리되고 삭제됐는지 안보이네ㅠㅠ 내가 생각하는게 맞다면 그 글..일걸 같은데 위에 파이리 댓글이 신경이 쓰여서ㅠㅠ

그냥 최근에 사실 식빵글이 올라왔고 나도 거기에 드립이랍시고 막 댓글 달았는데 그게 계속 신경쓰이네ㅠㅠ

댓글을 쓸 때는 몰랐는데 그런 댓글에 기분 안좋을 파이리도 있다고 생각하고 앞으론 조심하도록 할게!!

파이리10 2014.09.08 23:36

10페이지 갈것도 없고 1패이지에 바로 있는데 ㅋㅋ 나도 식빵글 달렸지만 불쾌했다면 댓글 달렸을거야. 물론 조심해서 나쁠건 없지만 괜히 쫄지마 ㅋㅋㅋㅋㅋ

파이리11 2014.09.08 23:37

개인적으로는 사실 그것도 좀... 드립이니까 웃자고 넘어가긴 하지만 윗댓 파이리 말처럼 입장바꿔서 생각해 보면 사실은 성희롱 발언에 속하는거 아닐까 싶어. 내 가슴 보고 복숭아에 건포도 얹어놨네~ 이러면 기분 좋진 않을거 같아. 물론 남자랑 여자, 연예인이랑 일반인은 다르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성희롱이 당연시되는건 아니니까...

파이리12 2014.09.08 23:43

글키야 하지. 근데 이문제에 대해서 예전에도 얘기 몇번 나왔지만 지키는 선에선 괜찮다는 결론이었어 항상. 공지에 없는 부분이기도 하고 기광이가 섹시 캐릭터기도 하니까 ㅋㅋ 서로 기분상하지 않는 선에선 괜찮다고 봐. 정 보기 불편하면 그때 바로 얘기하든가 하면 될 거 같아. 이번만 해도 별말없다가 정말 성희롱한 거에만 말이 나온거니까 ㅇㅇ 그런것처럼.

파이리13 2014.09.08 23:45

2222 나도 최근 많이 느껴....여성으로 바꿔 대입해보면 확실히 눈쌀 찌푸려질만해서..

파이리14 2014.09.08 23:49

공감
솔직히 볼때 민망한 댓글들 몇 개 있었어.

파이리15 2014.09.08 23:51

이부분은 참 어려운것같다.. 위에 파이리말대로 어디까지는 되고 안되고의 기준이 모호하니까..
벗기광은 되고 식빵은 안되고.. 물론 여성으로 대입하면 굉~~~~장히 예민해질 문제겠지??
조금이라도 눈쌀 찌푸리는 파이리가 있다면 조심해야하는건 맞는데 어디까지 조심해야할지ㅠㅠ
사실 그러면 안되는거긴 한데 어쩔 땐 파이리들 드립땜에 웃는경우가 많거든~ 근데 이것도 조심, 저것도 조심하니까 조금은 어려워지는것같애ㅠㅠ

파이리16 2014.09.08 23:53

나도...
근데 불편하다고 바로 댓글달기에는 다들 신나게 달리는데 나혼자 불편해하는건가 싶어서
식빵대란(?)때는 그냥 울기광 잠시 나가있음..

파이리17 2014.09.08 23:56

예전엔 식빵짤이라고달렸어도 그냥 기광이의 아름다움을 표현한정도로 보였는데 요근래 좀과한느낌든적이있긴해...적정한선이어딘지 애매하긴하고 사람들마다 느끼는게다르지만..
뭐암튼 공개된곳인만큼 자기가댓글쓸때 한번더 생각해보고 달면 좀 나아지..겠지...?

파이리18 2014.09.09 00:01

그렇지.. 다 생각하는게 다르고 적정선이라고 느끼는게 다르니까..
가입자가 늘어날 수록 생각은 더 다양해지고 주관은 더 늘어나겠지...
누군가는 식빵이라는 말에도 눈쌀찌푸릴 수도 있고 누군가는 그 이상의 이야기를 해도 웃어넘기는것 처럼..
각자가 한번 더 생각하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게 정답일듯

파이리19 2014.09.09 00:05

나도 공감
솔직히 다른 오픈홈에서 말하는 수준이면 기분 안나쁠거 같은데 요즘은 그게 아닌거 같아
예전에는 이렇지 않았고 재밌게 마무리되고 그러지 않았어? 울기광이 자유롭다지만 선이 없는건 아니라고 생각해
그리고 달리고 있는데 말하면 묻히더라 보니까
공지에 없는 부분이라고 했는데 어느 정도 수위가 가능하다 이건 명시되지 않았지만 배려없는 말들은 하지않는다라는 말이 있으니까
글 쓸때 한번 더 생각해줬으면 좋겠어 ㅠㅠㅠ
기광이가 섹시한거랑 수위 넘는 발언이랑은 상관이 없는거 같아

파이리20 2014.09.09 00:07

기광이가 섹시한거랑 수위 넘는 발언이랑은 상관이 없는거 같아22222
파이리 의견에 동감해. 예전엔 선을 지켰었는데 요즘들어 좀 곤란한? 글이 유독 늘어난거같아..

파이리21 2014.09.08 22:37

맞아....기광인 존재자체만으로 힐링이고 바라보기만해도 보고싶고 그립고....말로 표현할 수없는 사랑스런 존재야....이런 맘으로 대동단결한 파이리들의 공간을 제발 오염시키지 말아줘

파이리22 2014.09.08 22:39

이글 진짜 격공ㅠㅠ 기광이에 대한 배려없는 말들 좀 사라져랏... 말할 자유를 넘어서서 피해를 주면 방종이야. 한없이 소중한 기광이를 함부로 대하지 말아줬음 좋겠어ㅠㅠ

파이리23 2014.09.08 22:41

공지가 확실치않아서 (어디부터 어디까지가 범위인지) 글을 몇번 본거같은데 솔직히 나이 얼만큼 먹었는데 이해못한다면 솔직히 내가 다 난감하다 ㅜㅜ 그리고 어디나 마찬가지겠지만 문제일으키는 사람은 항상 거기서 거기더리고 나도 팬질해봤지만.. 울기광은 프리한 홈이니만큼 고나리 안하고싶지만 요즘 도를 넘을듯 말듯한 글이 몇번 올라온 걸 본 거 같은데 공개홈이니만큼 조심좀 했음 좋겠어. 글이나 댓글 남길때 한번씩 더 생각해보고. 울기광에서 글이나 댓글에 하나라더 달리면 삭제 안되는건 그만큼의 책임감을 가지란 소린데 잘 안지켜진거같다.. 암튼 공지 한번더 읽어줘.

파이리24 2014.09.08 22:49

222

파이리25 2014.09.08 22:41

이 글 다~~받고...그리고 여기 자유스런 홈이지만..정도를 벗어나진 않았으면 하는 생각도 하게된다..
뭐 여태까지 잘~~지켜왔지만..간혹 그런 생각 들게 하는 글들을 본 거 같아서~
암튼,,우리 파이리들한테 정말 소중한 이 공간이 오래오래 지속되길222

파이리26 2014.09.08 22:44

맞아 자유스런곳이지만 정도를 벗어나진않았음좋겠어22 그정도란 기준이따로정해져있는건아니지만 다른파이리들이 댓글을 읽고 불쾌함을 느꼈다면 정도를벗어난게아닐까싶어
소중한기광이 그리고 소중한 이공간을 앞으로도 잘지켜나가자 여태껏 잘해왔으니 파이리들앞으르도 잘할꺼라고믿음ㅜㅜ

파이리27 2014.09.08 22:48

굉장히 격공.... 리자몽이 우리에게 익명의 자유를 주었지만 다수의 파이리들이 불쾌감을 느낀다면 뒤돌아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ㅠㅠ

파이리28 2014.09.08 22:43

조동아리를 지져버린데ㅋㅋㅋㅋㅋㅋ 알고는 있었지만 다시봐도 웃긴다ㅋㅋㅋㅋ 진짜 리자몽의 현명함은 끝을 알 수 없음... 송편 330개 쪄주고싶음...

글이 올라왔으니 그냥 덧붙이는 말이..(이것도 어디까지나 내의견)

근거없는 추측글은 쫌ㅠㅠ 나도 궁예질하지만 대부분의 추측글들에 대댓글이 달리면서 말이나오더라구.. 그리고 지인/친척/관계자 드립도 쫌 제바류ㅠㅠ 나 심장약한 파이리야.... 굉장히 신경쓰여ㅠㅠ

진짜 울기광 사랑하고 파이리들 오래보고싶다ㅠㅠ

기광아사랑한다♥♥♥♥♥♥♥♥♥♥

파이리29 2014.09.08 22:49

진짜 격공!!! 틀안의 자유로움을 즐기자!!!!
댓글이나 글쓸 때 파이리 뿐만 아니라 누가 봐도 오해할 만한 글 쓰지마 제발!!!!
진짜 power 관리는 고나리가 아님!!!!

마지막으로 울기광 파이리들 진짜 사랑해 오래가자!!!!!!!!!!!!!!!!!!!!!!!!!!!!!!!!!!!!!!!!!!!

파이리30 2014.09.08 22:55

문득 이 글 보면서 리자몽의 현명함을 새삼 느낀게.. 광쁘방 만든거!!!!
진짜 330을 지키기위해 얼마나 많은 파이리들이 희생했는지ㅠㅠ 광쁘방 만든 이후부턴 분란이 사라짐..!
광쁘방을 만든건 신의한수였어... 리자몽 짱짱짱♥♥♥.

파이리31 2014.09.08 23:41

맞아 울기광 많이 활성화되고 알려지면서 글쓸때 더 신중할 필요가 있는거같애
특히 기광이 개인적 사생활, 주변인들 관련해서는 본인이 알고있더라도 공유할생각말고 본인만 알고있긔..
아리까리 한 내용이나 확인안된 내용들도 궁금하더라도 걍 묻어두긔...

파이리32 2014.09.08 23:51

사생활이나 당연한 부분에 대해선 지켜야 한다고 보지만.. 이얘기 저얘기 하지말라는게 자꾸 느는거같아.... 여긴 프리한 홈이고 예전엔 아무말도 없던 부분에 대해 자꾸 이거하지마라자꾸 그라니까 글남기기가 예전보다 점점 줄어드는걸 느껴.. 고나린 아니지만 고나리로 느껴지는 기분.. ㅠ 예전엔 섹카에 대해도 계속 올라와도 별말없었는데..... (당연히 과한 댓글은 문제되는거 맞음) 암튼 계속 이러면 글 못남길거같다..

파이리33 2014.09.08 23:57

사실 나도 너파이리랑 같은 의견인데.. 이런 분위기에선 댓글조차 조심스러운게 사실이라서ㅠㅠ
글/댓글 남길 당시에는 아무것도 모르고신나게 댓글 달았다가 나중에 그런글에 대해 이야기가 나오면 굉장히 쭈굴해지거든ㅠ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다음에 댓글 쓸 때도 한번 더 생각하게되고 그냥 안쓰게되고.. 익명홈인만큼 책임감을 갖고 행동하는건 당연한건데 좀 어렵다ㅠㅠ

파이리34 2014.09.08 23:57

여전히 프리한홈이야 울기광은 예전엔 아무말도없었던부분에 대해서 하지말라고하는게 아니라 다르게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그 이상의 선을 넘어가는 드립들이 없었는데 요즘엔(오늘만해도 ; 불쾌할만큼..) 도를 넘는 댓글들이 있어서 이런글이나 댓글들이 달리는게아닐까?
섹카대란때 섹카드립때도 뭐라고한 파이리들 있었어? 없었잖아 ; 진짜 과한댓글만아니라면 여전히 웃으면서 넘어갈꺼야 울기광 특성상 여태까지 그래왔듯이! 너무 겁 먹지말고 하던대로 달리면된다고생각해 이글이나 댓글에서 말하는건 사생활이나 '과한' 댓글에 관한거니까 ㅠㅠ

파이리35 2014.09.09 00:24

2222222222222222 원댓글 파이리도 말했듯이 당연히 과한 댓글이 문제되는거야 예전에는 아무말 없었듯이...ㅠㅠ 예전처럼만 글 쓰면 되잖어! 나도 엄청 달리는 파이리인데.. 선은 지키는 내에서 달리거든 ㅠㅠㅠ

파이리36 2014.09.08 23:58

맞아.. 이럴수록 잘 달리던 파이리들은 숨게되고 다들 떠나게됨... 뭐가 나은 결과인진 모르겠지만..

파이리37 2014.09.09 00:03

일반화는안했으면좋겠다 나도 잘 달리던파이리인데 앞으로도 계속 달릴거야..; 떠날생각도없고..
뭐가 나은결과라고 할것도없이 당연히 기광이홈이니까 기광이가 최우선이구 그러니까 조금씩만 더 조심해서 공지지키면서 달리자가 이글의 요지인데.. ㅠㅠ..
고나리라고 느껴졌다면 미안해~

파이리38 2014.09.09 00:07

응 일반화는 아냐. 난 섹카부터 며칠전 식빵글도 신나게 달렸는데 위에 댓글보니 저격이라고 느껴졌어. 계속 비슷한 상황 빈복된다면 난 글안남기고 눈팅만 하거나 그것도 힘들면 떠날 거 같아서 단 댓글이야~

파이리39 2014.09.09 00:14

완전 격공
애정이 있는데 어떻게 떠나
우리 파이리들이 홈을 더 품격있게 만든다 생각하고 둥글게 둥글게 가자

파이리40 2014.09.09 15:24

숨게되고 떠나게 되는 사람도 있다는 게 이 댓글의 요지 아냐? 잘 달리던 파이리고 앞으로도 잘 달릴 파이리라면 이 댓글과는 상관 없는 거 아닌가 싶네. 일반화는 아닌 것 같아~ 그리고 솔직하게 나도 이 댓글 파이리처럼 그냥 울기광에서 떠날까 하는 생각 한 적 있었어
애정이 있는데 어떻게 떠나냐는것도 좀...그렇다 나는... 공지에도 있듯 맞지 않는다면 울기광에서는 안녕이지만 애정은 놓지 말라고 엄마 파이리도 말했잖아... 나는 울기광에서 떠날 생각은 했었지만 기광이한테 애정이 식을 거라는 생각은 정말 단 한번도 해본 적 없어...;; 울기광 안한다고 애정 없는 거 아니다ㅠㅠ..

파이리41 2014.09.09 00:05

단순 섹시한 사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선을 넘어서는 글이나 댓글 때문에 이야기가 나온거니까 글 못남길 필요는 없지 않을까? 옛날과 달리 기본적인 책임감 없이 글남기는 사람들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나올수밖에 없는 문제인거같아ㅜㅜ

파이리42 2014.09.09 00:06

나도 너파이리말 이해하고 공감도하지만
아무래도 예전보다 울기광이 좀더 유명?해지다보니(기광이한테나, 어그로나,진짜팬이나 등등) 좀 더 조심해야할것같은 그런게있는것같아~~그전엔 거진 소수광덕들이 꽁냥거리던곳이었다면 지금은 거의 기광이대표격 커뮤가된것같거든..나만의 느낌일수도있지만ㅋ..

파이리43 2014.09.09 00:12

맞아. 울기광이 기광이 대표 커뮤가 되면서 소소한 그런게 사라졌어.. 나도 아쉽다.. 그리고 내 궁예지만 자꾸 울기광을 본인 입맛에 맞추려는 사람이 많아진거같기도 하고.. 커지면서 당연히 겪게되는 과정중 하나겠짐나 씁쓸한건 어쩔 수 없는듯 ㅜㅜ

파이리44 2014.09.09 00:16

내가 하고픈 말이였어ㅠㅠ 울기광을 본인 입맛에 맞추려는거ㅠㅠ 이건 울기광이지 내기광이 아닌데ㅠㅠ
서로 조금씩 진짜 조금씩만 조심하면 될 것 같은데 그게 참 어렵다ㅠㅠ

파이리45 2014.09.09 00:02

기광이에 대한 애정과 소비되어지는 연옌은 구분할 수 있는 파이리들이잖어..

파이리46 2014.09.09 00:15

무슨 일 있었던 거야? 문제있던 글은 안보이는 거 같은데..삭제된건가 폰이라 확인이 어렵네.
울기광 오래보자ㅠㅜ

파이리47 2014.09.09 00:32

예나 지금이나 드립치고 달리는거 좋아하는 파이리인데...
예전엔 아무렇지 않게 넘어갔는데 지금은 왜 안돼? 라기보다는
요즘들어 좀 과하다 싶은 댓글 달리는건 사실인거 같아. 자유로운 홈이라도 선을 지킬껀 지켜야지싶어..
무조건 식빵쨜 제재 하자 이런것도 아니고 선만 지켜서 달리면 아무런 문제도 없을꺼 같아.
그 선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나도 할말은 없지만 저기 위에 파이리말처럼 '배려없는 말의 선은 본인이 똑같이 들었을때 느끼는 기분 생각해보면 될거 같아'

파이리48 2014.09.09 00:46

자유롭고 오픈된 공간인만큼 지킬 건 지키는 게 맞는 거지!
댓글 쓰고 등록 누르기 전에 한번만 더 읽어보면 괜찮을 것 같아.
울기광 예쁘게 꾸려가자~

파이리49 2014.09.09 01:06

모두 무대위의 기광이를 보고 오자...얼마나 아름다운 존재인지....얼마나 힘이 되는 존재인지...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얼마나 신성하기까지 한지...

파이리50 2014.09.09 12:12

매우 공감...

파이리51 2014.09.09 17:27

근데 있잖아 타홈에 관한 얘기는 좀 다른게

예를 들면 더원 서포트 떴다고 예전에 지랄발광ㅋㅋ을 하면서
기다렸던거 기억나지?
그니까 관리자글은 정확히 타홈에서 있는 불미스러운일을 가져다가 여기서 이러쿵저러쿵 말하는걸거야.뭐 다 이해하는거겠지만ㅋㅋ
근데위드기광 화환글은 안가져오는게 낫겠다고 하는댓글까지 봐서 노파심에 써본다.
위드기광에선 기광이글제외 서포트는 이동하게끔 되어있어 내가 물어봄.
이 공지만 보고 오해하지말고
좋은일이나 정보같은거
나무인간에서 서포트한대 어디서 기광달력나온대등등은 타홈일이지만 말해도 되는거.

파이리52 2014.09.09 21:23

나 거기에 댓글달았었는데. 엄연히 울기광 서포트글인데 거기에 퍼오라고 하는 거 보고 그건 아닌 거 같아서 댓글달았었어. 따로 퍼오면 모를까..
다 너같이 이해할거임. 그정도도 이해못할까 ㅋㅋ걱정마 ㅋㅋ

파이리53 2014.09.10 19:04

지나가던 파이리인데.. 뭐 다른데서 생일서포트 들어가는걸 안퍼오는것 처럼 굳이 퍼오지않아도 되지 않을까??^-^;;;;;;;
만고 내생각이야ㅠㅠ(쭈굴) <- 난 이댓글 보고 한건데.결국 위드기광꺼 안퍼왔잖아 그글말고 딴글에서도.그래서 쓴글이야.

Total 39,149건 1441 페이지
월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