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확인해써.......너네 왜구래ㅠㅠㅠㅠㅠㅠㅠㅠ친구들은 답도없는 수니라고 날 놀리지만 이런 훈훈하고 아름다운 세상에서 살고 있는 나는 너무 행복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광덕이라서 행복햇~ 나두 이렇게 좋은데 기광이는 얼마나 좋을까? 우리에게 받은 사랑 고대로 우리에게 돌려줘 기광아 딴사람한테 주지마 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상 헛소리였구 이따 투표에서 만나자!
아! 파이리야 이거 투표결과 상관없이 스록 서폿에 써달라고 했잖아 따로 어떤식으로 써줬으면 좋겠다 싶은건 없는거야?
아 떡케잌파이리 진ㅁ짜 머시써 나 감동먹었음... 진짜 짱이다 ㅜㅜ 저도 그런어른이 되고 싶어요 자막이 생각나는건 왜일까 나년 더 열심히 돈 벌어야지 컹
근데 나 주책인가 왜 눙무리 날려고 하지 ㅠㅜ 서폿하면서 애기에 대한 마음도 더 깊어지고 막 신나는데 같이 준비하는 파이리들한테 돈이나 금손 여러 의견들 센스 이런거 보면서 감동하고 울기광에 대한 사랑도 샘솟는다ㅠㅠ 여러분 제가 이런 사람들이랑 같이 팬질해여ㅜㅜㅠㅠ 동네사람들 세상사람들 이것 좀 보시긔ㅠㅠㅠ 맘이 따뜻해서 눙무리 차올라 이런 인연을 만들어준 울애기한테도 고마워 기광아 사랑해ㅠㅜ 너 닮아서 구래
총대 파이리도 고생이고 총알 보태주는 파이리들도 감동인데 이런 서폿 할때는 모여서 도와주는 거 허용하면 안되나
익명홈이긴 하지만 말이야 이런 건 좀 예외로 해도 될 것 같은데ㅠㅠ 친목 때문에 만나는 건 그렇지만 기광이 좋으라고 발벗고 나서는 거잖아..
총대 파이리 혼자 책임져서 해야 하니까.. 상황 쭉 지켜보고 있는데 안쓰러워서 그래.
저번에 포장같은 거 도와주면 안되냐고 하니까 총대 파이리가 친구들이랑 같이 하면 된다고 밝게 얘기하는 거 보고 괜히 울컥 ㅠㅠ
총대파이리도 기광이 위해서 하는 거지만 해야될게 한 두가지가 아닐텐데 도와주고싶다ㅠ
음.. 다들 좋은마음인 거야 알지. 근데 나중에 더 예외인 상황이 안온다는 보장 있어? 만약에 지금과 비슷한 상황이나 그럴때 그때는 만나도 된다했으니까 이번에도 되겠지. 하면서 결국 계속 또 다른 만남을 이어나가게 되면 그건 문제가 되는 거잖아. 그리고 만약 안된다고 하면 왜 그때는 됐는데 지금은 안돼? 안그럴 수 있냐는 거지. 그래서 처음부터 아예 싹을 자른 거고.. 무슨 말인지 이해는 한다만 익명홈이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 한다고 봐.
그리고 냉정히말해서 총대한다는 말 자체가 책임감이 따르는 행동이기 때문에 감수하는 건 당연하다고 봐. 쉽게생각했던 부분이 나중에 울기광한테 어떤 책임과 결과가 나오는지 우리도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고 봐. 결국 나중에 책임지는 건 이 '울기광' 홈임. 개개인보다..
ㅋㅋ..? 무슨...ㅋㅋ 나원 참... 지금 좀 황당하네. 뭔 생각을 어떻게까지 꼬았길래 그렇게 생각드는지 모르겠는데 그냥 순수하게 돕고 싶다고 생각한 호의 가지고... 예외인 상황이 안온다는 보장이 있냐니? 내가 뭘 바라고 얘기 꺼낸 것도 아니고 말그대로 그냥 돕겠다고 한거지 내가 지금 파이리들 데리고 친목 도모 하자고 지금 댓글 쓴게 아니잖아 지금. 뭐 어디까지 설레발을 치는거야 도대체? 안된다고 하면 그냥 마는 거지 무슨 울기광 존폐여부까지 가. 설레발 자제좀.
=56 꼬아서 생각한 게 아닌데.... 더 예외인 상황은 이것보다 더 큰 서포트나 그런 거를 얘기한 거야. 순수하게 돕자고 하는 마음 나도 동의해. 너파이리가 친목도모하자고 한 게 아니라.. 여기서 오해하는 것 같은데 앞으로 이런 상황이 더 있을 수도 있으니까 그때마다 상황은 달라질 거고, 그 상황에 따라 호의든 무엇이든 만나게 된다면 친목금지라는 말 자체가 필요없다는 소리였어. 설레발떤 것도 아니고 나한테는 너만큼이나 울기광이 소중해서 그 말이지 꼬아서 생각한 것도 아니고 설레발 친 것도 아냐. 니가 기분나쁘다면 미안한데 내 말에 대해 잘못받아들이는 것 같아서 댓글이 길어진당... 암튼 기분나쁘다면 미안.
만나서 몇몇이 일을 돕는게 그들 사이에 친목이 아니라...여기 같이 투표하고 모금한 파이리들 대신해서 봉사하는거 아니야? 나 파이리입장에서는 돕는다는게 대단해보이는데...모이는 목적이 단순 친목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계획한 일을 추진하려고 하는건데 그것까지 안되면 오히려 앞으로 울기광에서 이런일 추진하기 어려워질수도 있어
다른 말은 이해 하는데 ㅋㅋㅋ 솔직히 서포트 하기 전에는 그렇게 제발 총대좀 나서달라고 돕겠다고 누가 총대 맡아달라고 애원해놓고 정작 나서주니까 총대가 감수해야 하는게 "당연" 하다는 말이 참 영 그렇다ㅋㅋㅋ 우리가 뭐 파이리를 고용한것도 아니고. 그말 안썼어도 충분히 이해됐을텐데.
파이리 토닥토닥 서로 의견도 내가면서 합의점 찾는게 당연한거지 너가 잘못하고 안 잘못하고 그런거 아니야ㅠㅠ
난 너가 무슨 뜻으로 말한건지도 알겠어
총대 파이리도 총대를 메겠다고 했을땐 어느정도 힘들거란걸 예상하고 선택 했단 말 같은데..ㅠㅠ
파이리들 총대파이리 힘든거 알고 다들 미안하고 고마운건 모두 마찬가지잖아ㅠㅠ
그렇게 생각 안하는 파이리들이 어딨겠어ㅠㅠ
다들 총대 파이리한테 고마운 마음은 똑같으니까 싸우지말자 파이리들 사랑해!
= 73
반대의견을 썼다고 뭐라고 하는게 아니잖아... 나도 다른 말은 이해한다고 했어.
무슨 말인지 충분히 알겠고, 어느정도는 공감도 가.
그런데 내가 영 그렇다고 표현했던 부분은 "총대한다는 말 자체가 책임감이 따르는 행동이기 때문에 감수하는 건 당연하다고 봐." 이 부분이야. 사실 이 말은 틀린 부분은 없어. 책임감은 물론 나도 그렇다고 생각해. 누가 시켰든, 본인이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든 당연히 책임감 가져야지. 책임감도 없이 일 진행 할거였음 누가 등떠밀어서 시켜도 나서지를 말아야 하겠지.
그런데 너 파이리가 말하는 책임감과 내가 생각하는 책임감은 좀 다르다고 생각했어. 나는 이 일을 무사히 끝마치겠다는 '정신적인' 책임감 그 자체라고만 생각했거든. 그런데 지금 파이리들이 돕고 싶어 하는 건 짐을 나눠든다던가 포장을 같이 한다던가 그런 '육체적인 노동'을 같이 하고 싶다는 거잖아? 물론 그것도 책임감이 있어야 하는 일이지만, 혼자 하기엔 힘든 일이니까 나눠서 하고 싶었던 거고..
그런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까지 '혼자 알아서 하는게 당연하다' 라는 식의 뉘앙스가 불편했던거야 나는.. 나 뭐라고 하는지 좀 풀어 쓰지를 못하겠네. 여튼. 너 파이리도 쓸 때 '냉정하게 말해서' 라고 썼듯이, 냉정하게 말한 그 부분은 굳이 없었어도 될것같다고 생각해서 쓴거야. 그 부분 없었어도 충분히 네 의견 어필 됐을 거고, 리리플도 이렇게 많이 달리지도 않았을 거야. 하고싶은 말을 삼키는게 필요한 순간도 있는 거 아닐까. 이렇게 숨가쁘게 진행하는 중에 굳이 할 말은 아닌 것 같다고 느꼈거든 나는.. 반대의견 가진 사람 너뿐만이 아닌데 여기에만 댓글이 많은건 그것도 나름 이유가 있는 거 아니었을까.. 반대의견 쓰지 말란 식으로 받아들이진 않았으면 좋겠어. 쓰더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조금만 더 좋게 표현하자고..
총대 힘들게 일하고 있는데 이런 식의 글은 힘빠질 것 같았거든. 나는 그래서 한 말이었어.
기분 상했다면 미안하다..
/ 라고 써놓고 내 댓글을 돌아보니 나도 처음에 날카롭게 댓글을 썼던 것 같네. 내가 이런 말을 할 주제가 못되는 구나. 미안해. 나도 앞으로 조심할게. ㅠㅠ
파이리56은 총대가 힘들어서 도와주고 싶은 파이리 얘기 말하자면 공감!해서 도움주고싶은 생각과 전혀 다른 신뢰!와 관련된 문제를 말한다~ 그리고 그문제는 사실도 아니구~ 이렇게 얘기하면 끝이 없는데 ~ 그럼 소통도 못하구 공감도 못하구 믿지도 못하잖아~ 도와주고 싶으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라구~ 먼저 해야지~
나도 도움주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파이리들이 나서서 도와주자 하는건 총대파이리도 부담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진행되는거 봐가면서 총대가 정말 도움이 필요하다고 했을때 말을 꺼내도 충분할 것 같아..! 얼른 남은 선물 정하는거 마무리 짓는게 우선이고 총대 고생 덜어주는게 아닐까 생각해~!!^^
w. 얘두라 나 생각해줘서 고마워ㅠㅠㅠㅠㅠㅠ오늘 여러모로 파이리들한테 넘 고마운 마음이네~근데 만나서 포장하려해두 내가 물건 다 들고 나가야할텐데 수량이 적지 않으니 이것들 들고 이동하는것도 일이야~그리구 울기광 친목금지인데 예외인 상황이라구 규칙을 어기게 되면 혹시나 또 그런말이 나오는게 난 불편해ㅠㅠㅠㅠ몸이야 좀 고생하겠지만 우리 의견 갈리는게 더 싫음ㅋㅋㅋㅋㅋㅋ서폿 진행할때 이런 고생쯤이야 생각 안한거 아니니까 괜차나!친구들이랑 포장하는것두 너희가 쫌 불편하게 생각한다면 그래 내가 기광이에 대한 사랑을 담아서 정성스럽게 포장할게ㅋㅋㅋㅋㅋ나 이제 메세지 정리하러 가야해 오늘 편집 파이리한테 넘겨야해서~추가선물 투표는 이따 여섯시쯤 진행해도 될까?어제 보니 그쯤에 투표 많이 해주던데~
근데 정말 이번에 서포트 준비 하면서 파이리들 끼리 의견나누고 그중에는 충돌도 있었지만
결국엔 다들 우리 이기광, 우리 기광이, 울기광이ㅠㅠ하면서 부둥부둥 하는게 느껴지고, 파이리들끼리도 더 단단해졌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 들어.
다들 울기광 자체에 대한 애정도 느껴지고ㅠㅠㅠㅠㅠ곧 서포트가 마무리 지어지고 다음주면 서포트 들어가는 거 보고 또 흐뭇해할거고
후기뜨면 또 울면서 달릴 파이리들이 생생하게 보여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혹시나 우리 기광님이 인증이라도 하시면 아.....세상은 아름다웠어. 하고 누울 파이리들도 상상되고ㅠㅠㅠㅠ
아직 끝나진 않았지만, 파이리들 모두 수고많았고 난 정말 하루에도 몇번씩 감동 받았어
총대파이리를 비롯해서 도움줬던 다른 파이리들도 마무리까지 하려면 할일 산더미겠지만 정말 수고했다는 말 전하고 싶고 갑자기 막 벅차오른다.
그래ㅎㅎ 나도 이번 서폿 참여하면서 파이리들이 기광이랑 울기광 홈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다는거 또한번 느껴~ 중간에 의견 낼때 즉각 반영해서 바꿔주는 모습도 너무 고맙고 열정이 대단하다고 느낀다...인터넷 공간에 애정을 주기가 쉽지 않은데 파이리들 덕분에 울기광에 갈수록 정들고 있어ㅎㅎㅎ. 뷰쇼때 기광이 어깨에 올려진 광건 보면서 행복하고 설렜는데 이번 서폿도 그만큼 설렌다... 암튼 다들 의견내고 투표 열심히 참여해서 스로서폿 멋지게 마무리하자~_~*
공감!!! 이번에 서포트 진행하는 것 보면서 파이리들끼리 더 단단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나도 들었어
우선 총대로서 너무 많이 고생하고 애써주고 있는 파이리를 보면서 저런 수고의 바탕이 기광이에 대한 깊은 애정이구나 다시 한 번 느껴졌구
이전에 기광이를 위해 애써준 팬들이 많이 있었을텐데 그 팬들도 모두 기광이에 대한 애정으로 참 많이 고생했었겠구나 다시금 고맙단 생강기 들었고
불판 열리면 여러 의견들 남겨주는 파이리들, 서로 의견 절충해가는 모습들을 보면서도 훈훈했고
서로 약간 언쟁이 높아지는 것조차도 결국은 기광이에 대한 애정이 크기에 그런거라고 생각하고
이러한 여러 과정들을 거치면서 파이리들끼리도 더 단단해지는거라고 생각해 ^^
댓글목록
나왔어~ 뿅!! 견적이 얼마뉘?!
w. 조심스레 말해본다......이 디자인으로 만들려면 30센치로 주문해야 된대ㅠㅠ그럼 15.....
그 정도는 예상했어 ㅋㅋㅋ
기다려봐~~ 바로 쏠게!! ^-^
w. 아 진짜 이 파이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ㅠㅠㅠㅠㅠㅠㅠㅠㅠ
w. 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 말을 못하겠다.....ㅠㅠㅠ누가 나대신 머라고 말해줘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흐규규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w. 파이리야 아직 입금하지 말아봐ㅠㅠㅠㅠ우리 얘기좀하자
w. 이거 넘 비싸...이렇게 비싸게 안해두 될것같구 울기광 로고 예쁘게 박아서 해줘도 될것 같은뎅ㅠㅠ
뭐냐 이 파이리
아침부터ㅠㅠㅠㅠㅠㅠ감동먹게ㅠㅠㅠㅠ
w. 금액 너무 쎄니가 글자만 새겨서 한다던가 수정해도 될 것 같은데ㅠㅠㅠㅠ아 너한테 이런 부담을 주다니...................내가 공사판 나갈걸 그랬엉............ㅠㅠㅠㅠ
허리도 안좋은데 그러지마 ㅠㅠㅠㅠ
지금 이체했어~
확인해보구 진행하면 될 것 같아~~
w. 이 기억력 좋은 파이리좀 봐ㅠㅠㅠㅠㅠㅠㅠ아침부터 이래저래 코끝이 찡해졍...ㅠㅠㅠㅠ나 늙었나봐ㅠㅠㅠㅠ주책이야ㅠㅠㅠㅠㅠㅠ
금액너무쎄다~남은돈으로 보태면안되나ㅠㅠ
헉ㅠㅠ 파이리들....헝...ㅠㅠ
파이리들아~~ 나 그정도 예상은 하고 말한겨 ㅋㅋㅋㅋ
괜찮으니까 금액 부분은 신경쓰지 말아줘 ㅠㅠㅠㅠㅠ
다 기광이를 위한거니까 미안해 하고 그르지마 ㅠㅠㅠㅠ
w. 파이리야ㅠㅠㅠㅠㅠㅠ아쓍ㅠㅠㅠㅠㅠㅠㅠㅠ넘 고맙고 그른데 너의 통장을 갈취한거 같아서 나 마음이 넘 안좋다ㅠㅠㅠㅠㅠㅠ계좌 불러봐 나랑 반띵해ㅠㅠㅠㅠㅠㅠ
계좌 안알랴줌! ㅋㅋㅋㅋㅋㅋㅋㅋ
자꾸 그러면 나 민망해 ㅠㅠㅠㅠㅠㅠ
진행 렛츠고!! ㅋㅋㅋㅋㅋ
w. 아쓍...ㅠㅠㅠㅠ너 배고플때 울기광에 글남겨ㅠㅠㅠㅠ내가 화난치킨 주문해줄게 친구랑 가서 먹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2번 스티커 디자인 한 파이리가 연락이 없네ㅠㅠ오전중으로 일러 작업해서 넘겨야 화욜날 내가 가지러 갈 수 있는데ㅠㅠㅠㅠ
떡 파이리...완전 감쟈삼330000개
기광이로 연결된 인연들이 이렇게나 보석같을 수가....쌀쌀한 가을 아침에 따뜻함 한 가득 안고 일하러 감♡♡♡
근데 떡케익은 한파이리가 하겠다고 얘기한거라 말못꺼냈었는데..조심조심.. 케익보다 떡 낱개로 1인분씩 나눠주는거는 별로일까.. 안그래도 스텝선물 허전하다는 말도 많고.. 이동하고서도 먹고싶을때 먹을수있게.. 간단하게 글씨박고 2번디자인 스티커 붙여서..
오 난 이거 좋은거같다 케익도 좋고..
케익도 하고 예산 남은걸로 떡 한개씩 돌리면 좀 그런가
근데 떡케이크 서폿 파이리가 저거 해주고 싶다고 했으니까 우리 그냥 떡케이크 해주자~
뷰티폴파이리가 기광이 위해 떡케잌 보내주셔서 감쟈한거지..그것관련 이케 의견내구 물어보는것은 잘못된것이라구 생각되 ^^.
금액이 넘 센데...그냥 간단하게 글씨만 박자 넘 무리하지마 파이리들ㅠ
w. 떡 케이크 외에 답례떡 하고 싶으면 백설기+꿀떡4개 요렇게 하면 하나에 1800원이야 40개 주문하면 72000원이니까 이따 추가 서폿 투표할때 얘기를 나누자 이건 파이리가 떡 케이크 해주고 싶어서 서폿 해준거니까 떡 케이크 해주는게 맞을거 같애~
내 생각도 그래~~
암튼 파이리들 다들 넘 감동이당♡
나도나도ㅠㅠ 파이리들 다 넘 감동감동 ㅠㅠ
이따 투표 기다릴게!!!
w. 요 구성으로 백설기에 GK♡ 요렇게 글자도 새겨줄수 있대 글자 새기는건 3만원 추가!!!!!이따 불판에서 다시 얘기해줄게~ 하자는건 아니구 얘기가 나왔으니깐 난 금액을 알아본고얌ㅋㅋㅋㅋㅋ너희는 의견만 내줘 견적은 내가 알아보지 뭐ㅠㅠㅠㅠㅠㅠ이따보자~ 떡 서폿 해준 파이리 다시한번 진짜 고마워!뿅
마자 파이리가 떡케이크 하고 싶다고 그만큼 서폿해준거니까 그 의견대로 따르고 다른 떡종류는 따로 떼서 의견 나누는게 맞을듯
와..아침부터 훈훈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파이리 짱이다!! 고마워 ㅠㅠ!!
어휴 파이리들 못말리는 광쁘 사랑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침부터 눈물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총대파이리야!!! 나 방금 입금했어~~~오늘밖에 못하는데 입금 안받는다고 해서 당황했지만 그냥했어 규칙어겨서 미안해ㅠㅠ 그리고 이건 투표결과에 상관없이 스타일로그 서폿에 써줬으면해~~~고맙단 인사 받는건 기광이일텐데 조금더 풍성했으면해서ㅠㅠ 총대파이리 고맙고 수고해!!!!!!!!!!!!
이 파이리도 궁디 퐝퐝 ㅠ
w. 확인해써.......너네 왜구래ㅠㅠㅠㅠㅠㅠㅠㅠ친구들은 답도없는 수니라고 날 놀리지만 이런 훈훈하고 아름다운 세상에서 살고 있는 나는 너무 행복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광덕이라서 행복햇~ 나두 이렇게 좋은데 기광이는 얼마나 좋을까? 우리에게 받은 사랑 고대로 우리에게 돌려줘 기광아 딴사람한테 주지마 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상 헛소리였구 이따 투표에서 만나자!
아! 파이리야 이거 투표결과 상관없이 스록 서폿에 써달라고 했잖아 따로 어떤식으로 써줬으면 좋겠다 싶은건 없는거야?
떡도 좋고 주전부리도 좋고 건강 음료도 좋고 아무거나ㅋㅋ 난 풍성한게 좋아서~~~
지금보니까 답례떡 GK새겨서 하는거에 써도 좋을듯하다~~~총대 파이리가 알아서해줘~~~
w. 아잉 나한테 결정권 주지맠ㅋㅋㅋㅋㅋㅋㅋㅋ너가 초이스 해줰ㅋㅋㅋㅋㅋㅋㅋㅋ떡 케이크 들어가니깐 답례떡도 좋구 GK 문구 들어가니깐?ㅋㅋ 그리구 다른 연예인 서폿 들어간거 보니까 주전부리만 담아서 투명봉투에 넣어서 주기도 하더라구~초콜렛, 과자, 사탕 머 이런걸로 담아서~ 건강 음료도 괜찮을거 같구! 너가 말한거 다 좋아
하루종일 촬영하는데 떡 상하지않을까? 상하지 않는다면 답례떡으로 해줘 그럼~~~
상할것같으면 주전부리로~~~
나이제 바빠서 울기광 못들어와ㅠㅠ 잘 부탁해 총대파이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웃겨ㅋㅋㅋㅋㅋㅋㅋㅋ딴사람주지말래ㅋㅋㅋㅋㅋ근데격공이다ㅋㅋㅋ우리한테줘ㅋㅋ
마자 기광아 ㅋㅋㅋㅋ 이렇게 널 사랑하는 사람들 좀 보라규ㅜㅠ 어디가면 안돼? ㅠㅠ
아 떡케잌파이리 진ㅁ짜 머시써 나 감동먹었음... 진짜 짱이다 ㅜㅜ 저도 그런어른이 되고 싶어요 자막이 생각나는건 왜일까 나년 더 열심히 돈 벌어야지 컹
근데 나 주책인가 왜 눙무리 날려고 하지 ㅠㅜ 서폿하면서 애기에 대한 마음도 더 깊어지고 막 신나는데 같이 준비하는 파이리들한테 돈이나 금손 여러 의견들 센스 이런거 보면서 감동하고 울기광에 대한 사랑도 샘솟는다ㅠㅠ 여러분 제가 이런 사람들이랑 같이 팬질해여ㅜㅜㅠㅠ 동네사람들 세상사람들 이것 좀 보시긔ㅠㅠㅠ 맘이 따뜻해서 눙무리 차올라 이런 인연을 만들어준 울애기한테도 고마워 기광아 사랑해ㅠㅜ 너 닮아서 구래
떡케익파이리 짱ㅠㅠ진짜 감동 먹어써ㅠㅠ 역시 울기광 훈훈하고 진짜 넘 좋다
아 눈물나 짓챠!!!
인력필요하면말해줘 파이리 몸뚱이로라도 도움드릴게 짐나르거나 할때써!!!이건 도대체 가만히 있을수가없네!
2222222 나도 시간이 넘쳐나!! 할수있는게 잡일뿐이니까 암때나 불러서 일시켜줘!!!
3333나도!!!!ㅋㅋㅋㅋㅋ그날쉬는날이라긬ㅋㅋㅋㅋㅋㅋㅋㅋ남는건지방이요 기광이에대한사랑이니~♥
총대 파이리도 고생이고 총알 보태주는 파이리들도 감동인데 이런 서폿 할때는 모여서 도와주는 거 허용하면 안되나
익명홈이긴 하지만 말이야 이런 건 좀 예외로 해도 될 것 같은데ㅠㅠ 친목 때문에 만나는 건 그렇지만 기광이 좋으라고 발벗고 나서는 거잖아..
총대 파이리 혼자 책임져서 해야 하니까.. 상황 쭉 지켜보고 있는데 안쓰러워서 그래.
저번에 포장같은 거 도와주면 안되냐고 하니까 총대 파이리가 친구들이랑 같이 하면 된다고 밝게 얘기하는 거 보고 괜히 울컥 ㅠㅠ
총대파이리도 기광이 위해서 하는 거지만 해야될게 한 두가지가 아닐텐데 도와주고싶다ㅠ
그러니까 ㅠㅠㅠㅠㅠㅠㅠ
힘쓰는거 자신있는데 ㅠㅠㅠㅠㅠ
그럼좋긴하겟다ㅠㅠㅠㅠ 친목도모가안되니까 썬구리끼고마스크끼고 가서 한마디도 안하고 일만도와주고 올수있어ㅠㅜㅠㅠ
그래~서폿 끝나고나서 너 그때 나 도와줬던 파이리지? 하면서 울기광에서 티만 안내면 될 거 같은데
222 이러면 되잖아 ㅠㅠ
나도나도!!!쌩얼로가서 아무도못알아볼거야^^ 변장하고갈게눈만보이게
떡집가서 떡썰고
보틀뚜껑닫기
뭐 이런거라도 시켜줘 ㅠㅠ
파이리들 감동이야ㅠㅠㅠㅠ
마쟈... 서로아는척만안하고일만하면되니까!!! 괜찮을것같은데..ㅠㅠ 쭈굴쭈굴.....
몸쓰는스탭을맘껏부려
마자 총대파이리 혼자 수고해주는게 고맙기도 하지만 인력이 부족하다면 모이는건 불가피한거 아닐까? 총대 파이리 친구들이 도와주는것보다 울기광 내에세 으쌰으쌰 하는게 더 의미있고 보기좋을 것 같아 친목질로 전혀 생각안들어~
문의방에 글을 써봐...
음.. 다들 좋은마음인 거야 알지. 근데 나중에 더 예외인 상황이 안온다는 보장 있어? 만약에 지금과 비슷한 상황이나 그럴때 그때는 만나도 된다했으니까 이번에도 되겠지. 하면서 결국 계속 또 다른 만남을 이어나가게 되면 그건 문제가 되는 거잖아. 그리고 만약 안된다고 하면 왜 그때는 됐는데 지금은 안돼? 안그럴 수 있냐는 거지. 그래서 처음부터 아예 싹을 자른 거고.. 무슨 말인지 이해는 한다만 익명홈이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 한다고 봐.
그리고 냉정히말해서 총대한다는 말 자체가 책임감이 따르는 행동이기 때문에 감수하는 건 당연하다고 봐. 쉽게생각했던 부분이 나중에 울기광한테 어떤 책임과 결과가 나오는지 우리도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고 봐. 결국 나중에 책임지는 건 이 '울기광' 홈임. 개개인보다..
ㅋㅋ..? 무슨...ㅋㅋ 나원 참... 지금 좀 황당하네. 뭔 생각을 어떻게까지 꼬았길래 그렇게 생각드는지 모르겠는데 그냥 순수하게 돕고 싶다고 생각한 호의 가지고... 예외인 상황이 안온다는 보장이 있냐니? 내가 뭘 바라고 얘기 꺼낸 것도 아니고 말그대로 그냥 돕겠다고 한거지 내가 지금 파이리들 데리고 친목 도모 하자고 지금 댓글 쓴게 아니잖아 지금. 뭐 어디까지 설레발을 치는거야 도대체? 안된다고 하면 그냥 마는 거지 무슨 울기광 존폐여부까지 가. 설레발 자제좀.
=56 꼬아서 생각한 게 아닌데.... 더 예외인 상황은 이것보다 더 큰 서포트나 그런 거를 얘기한 거야. 순수하게 돕자고 하는 마음 나도 동의해. 너파이리가 친목도모하자고 한 게 아니라.. 여기서 오해하는 것 같은데 앞으로 이런 상황이 더 있을 수도 있으니까 그때마다 상황은 달라질 거고, 그 상황에 따라 호의든 무엇이든 만나게 된다면 친목금지라는 말 자체가 필요없다는 소리였어. 설레발떤 것도 아니고 나한테는 너만큼이나 울기광이 소중해서 그 말이지 꼬아서 생각한 것도 아니고 설레발 친 것도 아냐. 니가 기분나쁘다면 미안한데 내 말에 대해 잘못받아들이는 것 같아서 댓글이 길어진당... 암튼 기분나쁘다면 미안.
근데 난 이 파이리 생각이 꼬여있지는 않은 것 같아.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것 같아.
밑에 총대파이리 댓글도 썼으니, 그냥 좋게 좋게 울기광 위해서 그랬구나 생각하고 넘어가자능 ;ㅅ;
결국 울기광 생각하고, 기광이 생각하는 마음 똑같잖아.
비꼬면서 말한거 아닌거같아~ 충분히 일어날수있고 우려될만한 이야기라고 생각해 조심히해야하는 부분맞아~~
2 나도 도와주는건 찬성하는 입장인데 이 파이리도 조심스럽게 말한거 같은데
이 정도 말도 기분 나쁘게 보인다고 하면 울기광에 반대의견 내면서 글 적기 너무 눈치 보일거 같애ㅠㅠ
이건 좀 상황이 다른거 같아...이건 친목을 걱정하기 이전에 다같이 의견모으고 크게 정한 일이자나 친목이 걱정되서 일을 벌리고도 추진이 안되는거보다 훨씬 좋은방법 같아..총대파이리가 희생정신이 강해서 혼자하려고 하지만 누가봐도 혼자하기엔 무리자나
222
니말다맞는데말좀예쁘게해라말이라는게진짜아다르고어다른건데같은뜻이라도충분히좋게얘기할수있을텐데말야
충분히 조심스럽게말한거같은데..강압적인말투도아닌데 흥분하지말장
말 괜찮은데 파이리야 흥분하지마
생각이 이렇다는거지 기분 나쁜말은 아닌 것 같아~!
3.. 이정도도 기분나쁘다고 보면 울기광에서 반대의견을 어찌 내겠어..... 말 되게 이쁘게 한편인데;;;; ㅠㅠ 앞으로 반대의견은 그럼 더 줄어들고 나중엔 의견나눌 수도 없게돼 ㅠㅠ
만나서 몇몇이 일을 돕는게 그들 사이에 친목이 아니라...여기 같이 투표하고 모금한 파이리들 대신해서 봉사하는거 아니야? 나 파이리입장에서는 돕는다는게 대단해보이는데...모이는 목적이 단순 친목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계획한 일을 추진하려고 하는건데 그것까지 안되면 오히려 앞으로 울기광에서 이런일 추진하기 어려워질수도 있어
222
책임감이 따르는 건 맞는데 혼자 감수하기에는 솔직히 무리가 있다고 본다.
그래서 다들 안타깝고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에 도와주고 싶다고 하는건데, 앞서서 걱정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끝나고 울기광에서 그거에 대한 이야기만 안하면 되는거잖아.
나도 어느정도 공감은 가~ 댓글쓴 파이리도 피드백했으니 그만하는 게 어떨까 ㅇㅇ
울기광에서 하는 서포트는 개인이 하는 총대이기 때문에 일반 서포트와는 다른 특수성이 있어서 일반 서포트와는 다른 점이 좀 많은 것 같아. 앞으로 계속 해결해나가야하는 숙제인듯.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기때문에 나온 말이지 나도 공감은 감. 이 파이리 생각이 그렇다는 건데 뭐.... 고나리할 문제는 아닌 것 같아. 다른 생각인거니까~ 이 댓글쓴 파이리도 피드백했고 총대파이리도 밑에 글썼으니까 다들 그만하자.
다른 말은 이해 하는데 ㅋㅋㅋ 솔직히 서포트 하기 전에는 그렇게 제발 총대좀 나서달라고 돕겠다고 누가 총대 맡아달라고 애원해놓고 정작 나서주니까 총대가 감수해야 하는게 "당연" 하다는 말이 참 영 그렇다ㅋㅋㅋ 우리가 뭐 파이리를 고용한것도 아니고. 그말 안썼어도 충분히 이해됐을텐데.
2222 이러면 나중에 또 누가 나서겠어 ㅠ말이라도 그러면 안되는건데ㅠ 난 항상 친목관련 안된다 주의였는데 이번일은 적당한 선에서 융통성있게 해도 될 문제같아
댓글쓴파이린데...... 그냥 반대의견 댓글을 안달껄 그랬다 ㅠ그런뜻이 아니잖아...... 울기광은 관리자가 직접 서포트를 하는게 아니고 본인 정보를 인증하고 총대를 메는 개인의 서포트 형태잖아. 일반 팬싸처럼 홈마가 하는게 아니고... 서포트 공지에도 써있듯이 "신중하게" 라는 말이 써있고 그건 책임감이 밑바탕이 되야 나오는 말이라고 생각해. 감수하는게 당연하다는 말이 기분 나쁘다면 할말없는데 내입장에선 총대메는일이 그만큼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해. 그런뜻에서 쓴거지 애원하고 나서주니까 그런다고 받아들인다면..나도 할말이 없네. 그냥 앞으로 반대의견은 안달아야겠다 ㅠ 오해풀렸음 좋겠고 이것도 기분나쁘다면 관리자한테 지워달라고 할게.
파이리 토닥토닥 서로 의견도 내가면서 합의점 찾는게 당연한거지 너가 잘못하고 안 잘못하고 그런거 아니야ㅠㅠ
난 너가 무슨 뜻으로 말한건지도 알겠어
총대 파이리도 총대를 메겠다고 했을땐 어느정도 힘들거란걸 예상하고 선택 했단 말 같은데..ㅠㅠ
파이리들 총대파이리 힘든거 알고 다들 미안하고 고마운건 모두 마찬가지잖아ㅠㅠ
그렇게 생각 안하는 파이리들이 어딨겠어ㅠㅠ
다들 총대 파이리한테 고마운 마음은 똑같으니까 싸우지말자 파이리들 사랑해!
= 73
반대의견을 썼다고 뭐라고 하는게 아니잖아... 나도 다른 말은 이해한다고 했어.
무슨 말인지 충분히 알겠고, 어느정도는 공감도 가.
그런데 내가 영 그렇다고 표현했던 부분은 "총대한다는 말 자체가 책임감이 따르는 행동이기 때문에 감수하는 건 당연하다고 봐." 이 부분이야. 사실 이 말은 틀린 부분은 없어. 책임감은 물론 나도 그렇다고 생각해. 누가 시켰든, 본인이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든 당연히 책임감 가져야지. 책임감도 없이 일 진행 할거였음 누가 등떠밀어서 시켜도 나서지를 말아야 하겠지.
그런데 너 파이리가 말하는 책임감과 내가 생각하는 책임감은 좀 다르다고 생각했어. 나는 이 일을 무사히 끝마치겠다는 '정신적인' 책임감 그 자체라고만 생각했거든. 그런데 지금 파이리들이 돕고 싶어 하는 건 짐을 나눠든다던가 포장을 같이 한다던가 그런 '육체적인 노동'을 같이 하고 싶다는 거잖아? 물론 그것도 책임감이 있어야 하는 일이지만, 혼자 하기엔 힘든 일이니까 나눠서 하고 싶었던 거고..
그런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까지 '혼자 알아서 하는게 당연하다' 라는 식의 뉘앙스가 불편했던거야 나는.. 나 뭐라고 하는지 좀 풀어 쓰지를 못하겠네. 여튼. 너 파이리도 쓸 때 '냉정하게 말해서' 라고 썼듯이, 냉정하게 말한 그 부분은 굳이 없었어도 될것같다고 생각해서 쓴거야. 그 부분 없었어도 충분히 네 의견 어필 됐을 거고, 리리플도 이렇게 많이 달리지도 않았을 거야. 하고싶은 말을 삼키는게 필요한 순간도 있는 거 아닐까. 이렇게 숨가쁘게 진행하는 중에 굳이 할 말은 아닌 것 같다고 느꼈거든 나는.. 반대의견 가진 사람 너뿐만이 아닌데 여기에만 댓글이 많은건 그것도 나름 이유가 있는 거 아니었을까.. 반대의견 쓰지 말란 식으로 받아들이진 않았으면 좋겠어. 쓰더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조금만 더 좋게 표현하자고..
총대 힘들게 일하고 있는데 이런 식의 글은 힘빠질 것 같았거든. 나는 그래서 한 말이었어.
기분 상했다면 미안하다..
/ 라고 써놓고 내 댓글을 돌아보니 나도 처음에 날카롭게 댓글을 썼던 것 같네. 내가 이런 말을 할 주제가 못되는 구나. 미안해. 나도 앞으로 조심할게. ㅠㅠ
피드백도 계속하고 그러니까 그만하자능....... 위에서도 그만하자고 계속하는데 ㅠ 단어 하나하나 붙잡고 얘기하면 끝 안나.. 나쁜뜻으로 쓴것도 아닌데 그만하자좀 ㅠㅠ 그냥 서로 '다른'거야. '틀린'게 아니고 ㅇㅇ
파이리 80 답글 달수 없네~
내말만 옳다구 그런게 아니라구~ 내말은 잘~~좀 읽어주라구~
파이리야 진짜 왜이래?
...? 진짜 예의없다. 저게 왜 틀린거야;;? 자기말만 옳은거야?
파이리56은 총대가 힘들어서 도와주고 싶은 파이리 얘기 말하자면 공감!해서 도움주고싶은 생각과 전혀 다른 신뢰!와 관련된 문제를 말한다~ 그리고 그문제는 사실도 아니구~ 이렇게 얘기하면 끝이 없는데 ~ 그럼 소통도 못하구 공감도 못하구 믿지도 못하잖아~ 도와주고 싶으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라구~ 먼저 해야지~
우와 되게 냉정하네....아다르고 어다른데 참.훈훈한 댓글 읽다가
왤케뭉클하지....허...나년 아침먹으면서 울뻔햇어 아직도 감동이 안가셔서 다시 들어와 댓글남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기광이 따라서 다들 천사만 내려왓나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ㅍㅍㅍ퓨 몸종을부리시옵소서 나갈준비오케이
이제 기광이 선물이나 스탭들 물품이나 관련해서 얘기 해도 될 것 같은데!!!
나도 도움주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파이리들이 나서서 도와주자 하는건 총대파이리도 부담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진행되는거 봐가면서 총대가 정말 도움이 필요하다고 했을때 말을 꺼내도 충분할 것 같아..! 얼른 남은 선물 정하는거 마무리 짓는게 우선이고 총대 고생 덜어주는게 아닐까 생각해~!!^^
w. 얘두라 나 생각해줘서 고마워ㅠㅠㅠㅠㅠㅠ오늘 여러모로 파이리들한테 넘 고마운 마음이네~근데 만나서 포장하려해두 내가 물건 다 들고 나가야할텐데 수량이 적지 않으니 이것들 들고 이동하는것도 일이야~그리구 울기광 친목금지인데 예외인 상황이라구 규칙을 어기게 되면 혹시나 또 그런말이 나오는게 난 불편해ㅠㅠㅠㅠ몸이야 좀 고생하겠지만 우리 의견 갈리는게 더 싫음ㅋㅋㅋㅋㅋㅋ서폿 진행할때 이런 고생쯤이야 생각 안한거 아니니까 괜차나!친구들이랑 포장하는것두 너희가 쫌 불편하게 생각한다면 그래 내가 기광이에 대한 사랑을 담아서 정성스럽게 포장할게ㅋㅋㅋㅋㅋ나 이제 메세지 정리하러 가야해 오늘 편집 파이리한테 넘겨야해서~추가선물 투표는 이따 여섯시쯤 진행해도 될까?어제 보니 그쯤에 투표 많이 해주던데~
w. 투표 빨리하길 원하는 파이리들한텐 미안한데 양해구할게!내가 지금 떡케이크도 마무리 해야하구 메세지도 정리해야하고 볼펜 각인하러 다녀와야돼ㅋㅋㅋㅋㅋ양해바래ㅠㅠㅠㅠ5~6시 사이에는 투표글 올리고 빡세게 8~9시까지 투표하던가 할께~
그래 고생이 많다 총대야. 힘내-!
친구들이랑 하는게 불편하단 얘긴 아니었는데ㅠ우리가 모여서 하는게 의미있을것 같다는거지 총대파이리한테 불만없음ㅠㅠ 혼자 넘 고생하는거 같아 미안하고 고마워ㅠㅠ진짜 총대 파이리야 사랑해!!!
수고해 총대파이리!! 투표는 저녁에하는게 좋겟당 다들 퇴근하고 수업끝나고 여유있을때~
그래~ 수고가 많아 ㅠㅠ
그리고 친구들이랑 하는거 괜찮아!!
솔직히 그걸 혼자 어찌해 ㅠㅠㅠㅠㅠㅠ
마음 같아서는 도와주고 싶지만..
좀 더 고민해봐야 할 문제 같아서 ㅠㅠㅠㅠ
아무튼 총대 고맙고 끝까지 힘내주라!
그래 ~~난 총대파이리가 생각한 방법이 답이라고 생각해 정말 수고 많아 파이리야 고마워~_~ 나도 여섯시 퇴근시간 맞춰서 투표하는거 좋을것 같아!
이거
너무 훈훈하고 풍성해서
무슨..추석같애~~~~
감동적이다 파이리들♥
근데 정말 이번에 서포트 준비 하면서 파이리들 끼리 의견나누고 그중에는 충돌도 있었지만
결국엔 다들 우리 이기광, 우리 기광이, 울기광이ㅠㅠ하면서 부둥부둥 하는게 느껴지고, 파이리들끼리도 더 단단해졌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 들어.
다들 울기광 자체에 대한 애정도 느껴지고ㅠㅠㅠㅠㅠ곧 서포트가 마무리 지어지고 다음주면 서포트 들어가는 거 보고 또 흐뭇해할거고
후기뜨면 또 울면서 달릴 파이리들이 생생하게 보여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혹시나 우리 기광님이 인증이라도 하시면 아.....세상은 아름다웠어. 하고 누울 파이리들도 상상되고ㅠㅠㅠㅠ
아직 끝나진 않았지만, 파이리들 모두 수고많았고 난 정말 하루에도 몇번씩 감동 받았어
총대파이리를 비롯해서 도움줬던 다른 파이리들도 마무리까지 하려면 할일 산더미겠지만 정말 수고했다는 말 전하고 싶고 갑자기 막 벅차오른다.
그래~사람마다 생각은 다르니 의견충돌은 어쩔수없다고 봐~나중에 되면 이것도 다 나름 추억아니겠어?ㅎㅎ 이번을 통해서 파이리들이 광쁴 얼마나 많이 생각하는지 알게됐다ㅎ
난 기광이 아닌데도 감동받음ㅠㅠ
기광이로 하나되는 동물들아ㅠㅠㅠㅠㅠㅠㅠ
그래ㅎㅎ 나도 이번 서폿 참여하면서 파이리들이 기광이랑 울기광 홈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다는거 또한번 느껴~ 중간에 의견 낼때 즉각 반영해서 바꿔주는 모습도 너무 고맙고 열정이 대단하다고 느낀다...인터넷 공간에 애정을 주기가 쉽지 않은데 파이리들 덕분에 울기광에 갈수록 정들고 있어ㅎㅎㅎ. 뷰쇼때 기광이 어깨에 올려진 광건 보면서 행복하고 설렜는데 이번 서폿도 그만큼 설렌다... 암튼 다들 의견내고 투표 열심히 참여해서 스로서폿 멋지게 마무리하자~_~*
공감!!! 이번에 서포트 진행하는 것 보면서 파이리들끼리 더 단단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나도 들었어
우선 총대로서 너무 많이 고생하고 애써주고 있는 파이리를 보면서 저런 수고의 바탕이 기광이에 대한 깊은 애정이구나 다시 한 번 느껴졌구
이전에 기광이를 위해 애써준 팬들이 많이 있었을텐데 그 팬들도 모두 기광이에 대한 애정으로 참 많이 고생했었겠구나 다시금 고맙단 생강기 들었고
불판 열리면 여러 의견들 남겨주는 파이리들, 서로 의견 절충해가는 모습들을 보면서도 훈훈했고
서로 약간 언쟁이 높아지는 것조차도 결국은 기광이에 대한 애정이 크기에 그런거라고 생각하고
이러한 여러 과정들을 거치면서 파이리들끼리도 더 단단해지는거라고 생각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