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담주의ㅠㅠ) 파이리들ㅠㅠ친구관계ㅠㅠ > 울기광 | 울기광
  • 즐겨찾기
  • NOTICE
  • 1:1문의
  • 새글

울기광



[일반]사담주의ㅠㅠ) 파이리들ㅠㅠ친구관계ㅠㅠ

601 2014.10.18 22:15

짧은주소

본문

친구때문에 고민인데 고민보단 화딱지가나서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있는데ㅠㅠ친구성격이 먼저 말하고 대하는걸 못 해 그래서 내가 몇년동안 이 친구 대신해서 한 게 꽤 많아 막 직접적으로 도움을 준건 아닌데 왜 친구들끼리 만나면 서로 수다떨고 그러다가
진지한얘기하면 깊숙히 들어가서 고민도 털어놓고 그러잖아 근데 이 친구는 전혀 네버야..몇시간동안 같이 노는 친구들끼리 얘길해도 한마디도 안해 내가 이 친구 맘 열게하려고 먼저 솔직하게 대해주길 바래서 몇년동안 이 친구붙잡고 두세시간 동안 얘길하고 그랬거든..?ㅠㅠ좀 괜찮은가 싶더니 친구들 만나고 헤어지면 나중에 나한테는 애들이 자기 별로 안좋아하는것 같다 애들 눈빛이 싫다..하도 이런 일이 여러번있고해서 애들끼리 모여서 오해간건 풀고 그 친구한테 그러지말라고 부탁까지하고 애들이 빌고빌어서 좋게끝냈거든 근데 또 그래..이번에는 나한테ㅜㅜ미치겄어ㅠㅠㅠㅠㅠㅠㅠ뭐가 또 마음에 안드는지 톡도 씹고 카OO스토리 친구도 끊고 환장하시겠어ㅠㅠ이번에는 내가 실수했나?진짜 별의별 생각다하고 뭐가 또 마음에 안들었나 생각을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없는거야ㅠㅠ이 친구를 최근에 만난적도 없고ㅜㅜ그냥 페북이나 카스로만 얘기하고..페북,카스 그 친구랑 대화한거 싹 뒤져보고 다시봐도 기분나빠할 댓글이나 말을 한적이 없거든ㅠㅠㅠㅠ그 친구 톡 상태메세지보면 영원히차단할께~ 이런식으로 써놓은거야ㅠㅠㅠㅠㅠ진짜 어쩌자는거지 위에 말했다 싶이 자기먼저 얘기하는법이 절대없어.내가 몇시간동안 온갖 설득다해가면서 좋게좋게얘기해야 그제서야 얘기해..이걸 지금 6년째 반복되고 있어서 미칠지경이야ㅠㅠ어찌해야될까..제발 나 좀 믿어달라고 수만번 얘기했는데 웹상이나 톡 상태메세지로는 의미심장하게 신경쓰이는 말만 적어놓고 죽겠다진짜ㅠㅠ 어쩌지ㅠㅠㅠㅠㅠㅠ지겹다 진짜ㅠㅠ그러려니 하고싶은데 웃긴게 나 없으면 안된다고ㅠㅠ남들다떠나도 나는 떠나지말라고..이런말해 내가 진짜 뭘 어쩌자는건지 모르겠다..
0
좋아요!
댓글목록
파이리1 2014.10.18 22:18

지금 그게 6년째 반복인거면 친구 성격이 이상한거같아...친구가 절대 남한테 숙이고 못들어가는 타입인듯....솔직히 나도 성격 약간 그렇거든,근데 그래도 나는 내 잘못은 구분하는데 파이리 친구는 절대 남한테 숙이는건 못하는 성격인거같다ㅠㅠ

파이리2 2014.10.18 22:21

ㅈ.고집 세ㅠㅠ
그래서 내가 몇년친구도 아니고 십년이 넘은 친구인데 친구들한테까지 고집부리지말고 경쟁자로 생각하지말고 애들끼리도 수만번 설득하고 말했는데 안된다진짜ㅜ뉴ㅠㅠㅠㅠ

파이리3 2014.10.18 22:22

흠.... 일단은 그냥 냅둬봐. 너가 그 친구한테 이렇게까지 풀어줘야되는거야? 모든 관계는 소통이야.. 일방적으로 그것도 6년동안이나 저래왔으면 너도 많이 지치겠다;;

파이리4 2014.10.18 22:23

ㅈ.서로 부여잡고 울면서 얘기한적도 많아..ㅠㅠ
고칠건 서로 고치고 이해해주자 좋게 끝났고 이게 6년째..미치겠어ㅜㅜ지겨워서ㅜㅜㅜㅜ

파이리5 2014.10.18 22:25

=3, 흠. 근데 6년동안 이 상황이 반복된거면 친구도 너가 풀어주는 게 익숙해져서 이번 일도 그냥 안풀릴 거 같은데? 그냥 냅둬. 걔도 좀 깨우치게 너같이 착한 친구가 어디있다고;;; 신경쓰지마. 지금 당장은 내가 뭘 잘못한거지? 엄청 신경쓰이겠지만 신경쓰지 않으려고 노력해봐.
너 이번에도 계속 그러면 그 친구는 영원히 못고쳐..

파이리6 2014.10.18 22:27

ㅈ.풀어주는게 익숙해진것 같아서 친구들끼리 모였을때 나한테만 풀거나 풀어달라고 하지말고 직접 먼저 솔직하게 말하라고ㅜㅜ애들도 다 들어주겠다고..다같이 좋게좋게 끝냈는데 또 이래ㅠㅠ

파이리7 2014.10.18 22:26

그친구한테도 너가 친구가 맞긴 한거지?
정말 노이해 아무리 성격이 저렇다 한들 너랑 부여잡고 운적도 있다면서 남도 아니고 너한테까지 저렇게 행동하는 이유
나도 약간 고집도 있고 숙이고 먼저 들어가고 이런 거 잘 못하지만
내가 진정으로 생각하는 친구한테까지는 절대 저렇게 못해

파이리8 2014.10.18 22:29

ㅈ.나한테 고민겨우털어놓으면 역시나밖에없다고 나같은친구있어서다행이라고..하하..내가미쳐ㅜㅜ

파이리9 2014.10.18 22:26

친구여도 성향이 다 다른데 서로 맞춰가려고 노력을 해야지.. 말도 안하는데 알아서 맞춰주기를 바라는거 넘 이기적이고 피곤해.. 섭섭한게 뭔지 대놓고 말해보라고 하고, 그것도 안하고 피곤하게 하면 그냥 끊어도 될 것 같다ㅠ 자주 마주치는 일 없는 친구면 그냥 인연을 놓는게...

파이리10 2014.10.18 22:31

ㅈ.몇년동안 얘기하면서 나도 좀 봐달라고 지친다고 얘기 솔직히 했어ㅠㅠ근데도 저런다...하하ㅠㅠ섭섭한거 다 말해도 괜찮다고 친구니까.이런얘길 수십번 했는데 자기혼자 쌓아뒀다가 오해가 다 생기고 내가 먼저 제발 말해줘ㅠㅠ설득하가면서 나를 최대한 낮추며 빌고빌어야 그제서야..아 진짜 나도 내가 답답해ㅜㅜ

파이리11 2014.10.18 22:27

친구관계든 어느관계든 일방적인건 좋은 관계가아니지 그리고 난 왜 파이리가 그렇게까지 그 친구를 오랫동안이나 옆에서 봐주는지 잘 모르겠어
파이리도 지치잖아 친구사이라는게 매번 즐거운일만 있는건아니지만 파이리글보면 그 친구랑의 관계는 온통 파이리 혼자만의 고통인듯 ㅠㅠ
그런 친구만나면 너무 피곤하지않아? 내 에너지르ㄹ 빼앗기는 기분....... 그만 정리하는걸 추천해 맘편히 다른 친구들이랑 어울려 ~ 스트레스 받지말구
너 파이리는 할만큼 한것같아

파이리12 2014.10.18 22:33

ㅈ.피곤해 지치고..근데 이렇게 오해가 또 생기고 풀리고 좋아지면 나한테 너 같은 친구있어서 다행이다.다른애들이 떠나도 넌 절대 떠나지마라..이런얘기해ㅜㅜ미치겠어ㅜㅜ

파이리13 2014.10.18 22:43

그거 다 말로만하는거야.... 그런 사람을 에너지 벰파이어라고 하는거야 니 기운은 뺏어가고 자기는 힘을 얻는....
근데 또 금방 배고파하고 지쳐햠 그럼 너한테 또 에너지 뺏는 일을 함.......
곰곰이 생각해봐 파이리가 힘들고 외로울땐 그 친구가 뭘해줬나 말로 하는건 누구나해 어느 노력을했나 생각해봐
그리고 당장 연 끊기힘들면 냅둬 넌 짖어라 난 내 갈길간다하고....... 진짜 내가 같은경험 해봐서 조언해주는거야 파이리
진짜 ㅏ안타까워서 그럼
시간 지나고나면 걔한테 매달려서 속앓이하고 버린시간이 넘 아깝다....... 진짜야 잘생각해봐

파이리14 2014.10.18 22:45

ㅈ.이런일 반복되고 좋게 끝나면 항상 나밖에없다고 직접 말해 항상..진짜 항상..자기를 잡아주는 친구가 있어서 다행이라고..나 참..워쩌자는겨ㅜㅜ

파이리15 2014.10.18 22:29

파이리 너무 착해서 다 받아주는 성격인듯해..ㅜㅜ 글 읽는 내가 다 속상하다ㅜㅜ 냉정하게 말해서.. 그런 성격의 친구는 스스로 풀릴 때까지 그냥 놔두는게 어떨까? 다 받아주고 파이리가 먼저 다가가서 풀어주니까 매번 반복되는 것 같은데.. 그냥 놔둬봐 그 친구도 자기가 아쉬우면 먼저 다가올려고 노력하겠지. 만약에 그냥 놔뒀는데도 성격이든 자존심이든 부린다고 시간지나도 혼자 꿍해서 연락 없다면 그 친구는 파이리에 대한 마음이 딱 그정도 인거라고 생각해. 파이리가 딱히 잘못한게 없는데도 혹여 오해가 있었더라도 친구와의 관계보다 자기 자존심만 챙기겠다는 심보는 너무 이기적이잖아... 자기 자존심 중요하듯이 상대방도 존중할 줄 알아야지.. 암튼..잘 해결했으면 좋겠다. 파이리 너무 속상해 하지마~~ ^^

파이리16 2014.10.18 22:38

ㅈ.먼저 다가가서 풀지 않으면 안되..나중에 시간지나면 왜 다가와주지 않았느냐 따져ㅜㅜ놔뒀거든..6년째 반복인데 놔준적있지ㅜㅜ근데 정말 말 안해. 자기혼자 오해가 쌓이고 쌓이고 또 쌓이고 폭발한후에 내가 또 뭐가 마음에 안들어?설득해야 입열어..

파이리17 2014.10.18 22:37

그 친구의 그 모습 그대로를 받아들이도록 노력해보는 것은 어때? 사람 성향이란게 쉽게 바뀔 수 있는게 아닌 것 같아. 그건 엄마 뱃속에서 10개월 가까이 있는 시간동안에 이미 형성되기 시작해서 갓 태어났을 때 엄마와의 애착관계, 영아기, 유아기 부터 주양육자.. 그게 어머니엿을 수도 아니였을 수도 있지만 그때 가장 가까이에서 돌봐준 성인과 처음 애착관계 형성하던 그 시기부터 생긴건데.... 그게 참 변하기가 어려워. 나도 조카가 태어나서 자라는 것을 지켜보면서 느낀건데 사람의 기본적인 성격, 성향이란 것은 거의 영아기나 유아기때 형성되는게 맞는 것 같아. 그건 중고등학교 또래관계에서 조금더 적극적이거나 소극적으로 바뀔 수 있지만 기본적인 것은 바뀌기 힘들겠단 생각이 들더라. 그렇게 오랜 시간을 곁에서 노력을 한 것을 보면 파이라가 참 많이 좋아하고 앞으로도 오래도록 함께 하고 싶은 소중한 친구인 것 같은데... 그 친구를 바꿔보려고 하는 노력 대신에 그 친구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수용하도록 노력하는 것으로 바꿔보면 어때?

파이리18 2014.10.18 22:43

ㅈ.알고있지ㅠㅠ..그냥 이해해야지 다짐했고 친구들끼리도 얘기를 했거든..?근데 친구들사이에 그 친구하나때문에 피해가가고 오해생기니까 친구들도 그 친구가 이럴기미가 보이면 겁부터 내니까..파이리 말대로 수용하도록 노력 엄청했어ㅜㅜㅜㅜ친구들끼리도 서로 노력하는게 보였고 우리 잘하고있다고ㅜㅜ그 친구 맞춰가며 근데 또 반복되니까 죽겟어ㅜㅜ

파이리19 2014.10.18 22:41

내성적인 성격과 내향적인 성격은 또 다르다고 하던데...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열지 못하고 사람을 쉽게 믿지 못하고 쉽게 오해하고 자기만의 세상에 갇혀있는 성격은 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수용해주고 이해해주고 기다려주면 언젠가는 그 친구가 파이리의 진심을 깨닫는 날이 올거라고 생각해. 조금 느긋하게 마음먹고 그 친구의 속도에 맞춰서 기다려주면 언젠가는 그친구가 깨닫게 될거야. 글만 봐도 파이리의 진심이 전해지는데 그 친구도 파이리의 진심을 분명 깨닫는 날이 올거야. 파이리 같이 좋은 친구를 둔게 참 부럽다. 파이리가 그 친구를 참 많이 좋아하는게 느껴져. 그 진심이 꼭 전해질거라고 믿어. 그 친구를 좀더 많이 이해해주고 기다려주는게 힘들겠지만 .... 나중에 그 친구가 진심으로 고마워하는 날이 올거라고 생각해

파이리20 2014.10.18 22:48

ㅈ.느긋하게..얼마나 느긋해야할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속도 맞추면 쌩 가버리는것 같은 친구가 정말..ㅠㅠㅠㅠㅠㅠㅠ좋아하는게 느껴진다니..ㅠㅠ그 친구도 알아줬음 좋겠는데ㅠㅠ

파이리21 2014.10.18 22:42

근데. 인생 마니 산 파이리로써. 친구는 만나서 즐겁고. 맘 편해야 된다고 생각해.한달 안봐도 만나면 어제 본것처럼, 편해야된다고 생각해.
지금까지 불편한 친구면. 세월이 아무리 지나도 변하지 않을것같아. 나도 비슷한 친구 있었거든.
지금은 서로연락안해.

파이리22 2014.10.18 22:50

ㅈ.ㅠㅠㅠㅠ놓자니 같이 다니는 친구들이 걸리고..안놓자니 내가 지쳐서..너무 속상하다..ㅠㅠ

파이리23 2014.10.18 23:00

계속 봐야한다면,그친구한테 맘쓰는걸 조금 놔. 맘에서 거리를 좀 둬보는게 어떨까?
파이리가 넘 착한것같다. 내가 다 걱정되네

파이리24 2014.10.18 23:04

잘됐다고 생각해. 그런 친구 있으면 더 스트레스만 쌓여 차리리 너도 신경쓰지말고 연 끝는게 다 속편함. 어차피 자주 만나지도 않는데 직접적으로 피해 갈것같지도 않고 파이리도 할 만큼 했다. 자꾸 신경써주면 더 그러니까 어 그래 니 말대로 친구 끊자 하고 끝내ㅠ 지금 속상하지만 그게 미래를 위한거야

파이리25 2014.10.18 23:05

남일같지가 않아서 그냥 지나가지못하고 글 적어보네
내친구는 파이리의 친구 정도는 아니지만 10년 우정인데도 얘는 내가 먼저 연락안하면 진짜 어지간해서는 연락을 먼저 안 해
나한테 화난것도 없고 삐진것도 없고 아무이유도 없이 말야..
나도 이런 상황에 익숙해 져서 내 친구는 원래 그래 성격이지 친구사이에 자존심이 어디있고 내가 연락하고 싶으면 하는거지
라고 생각하고 살아와서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내가 이상하게 얼마전에 이게 신경쓰이는거야
이삼일 연락안했더니 연락 안오더라고 2주일을 결국 연락을 안 했고
또 다시 내가 연락을 했어
역시 아무 이유는 없엇고 자기도 바빴고 나도 바쁠거라고 생각했대 (내 친구나 나나 둘이 세상없는 단짝임.. 별다른 친구 없음 ㅋㅋ)
진짜 그냥 레알 성격이야..
보통의 우리들은 상식적으로 이해 불가고.. 답답한데 진짜 성격인거지.. 그지같던 뭐같던 내 친구의 성격.

지금 파이리가 몇살인지 모르겠는데 10대라면 뒤늦은 사춘기성 느낌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대학가고 사회생활하다보면 어느정도 변화가 생기기도해 그런걸 기다려봐도 좋을 것 같기도 하고
10대가 아니라면 글쎄..
파이리가 그 친구를 온전히 내 친구로 받아들일 생각이 확고하다면 그냥 얘는 그런 친구. 원래 그런애. 로 여기는게 파이리 마음도 편할 것 같아
파이리가 이 친구말고 친한 친구가 없다면 큰 문제가 될 수 있겠지만
다른 친구들도 같이 만나는거 같으니깐.. 앞으로 조금씩은. 이친구와 다른친구들을 별개로 만나는게
파이리가 편할 것 같아

보아하니 중간에서 다리역할 해주는거같은데
이런 입장은.. 정말 많이 힘들거든
너무 길어져서.. 미안해 ㅠ
내 결론은 이 친구를 내 친구로 평생 놓고 싶지 않다면 있는그대로 받아주고 내뜻대로 안 된다고 상식적으로 이상하다고 여기지 말고
그냥 다 내려 놓고 대하는게 편할 것 같아
힘들어하면서는 이 관계가 유지될 수 없을듯해

파이리가 어느정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친구니까 힘들어도 이렇게까지 하는 것 같아서
친구의손을 놓으라고 말하기는 어렵네 ㅎㅎ

생각많이 해보고 좋은 방향으로 판단내릴 수 있길 바랄게~ 힘내ㅠㅠ 파이리

파이리26 2014.10.19 00:25

ㅈ.이제는 내가 나도 잘 모르겠다ㅠㅠ온전한 친구였다고 생각했다가 이러면 진짜 지치고...나도 내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마워 파이리ㅠㅠ

파이리27 2014.10.18 23:05

파이리 지치면 그냥 놔 아예 놓기 힘드면 거리두고
여기 파이리들이 조언 다 똑같은 내용이네
어쩌지어쩌지 하지말고 조언들 행동에 옮기길!

파이리28 2014.10.19 00:26

ㅈ.응응..ㅠㅠ맘잡아야겠지ㅜㅜ

파이리29 2014.10.18 23:05

다른친구들한테는 안 그래? 그렇다면 더 내비둬.. 파이리가 넘 착하니까 만만하게 보는거 같기도 하구.. 아니면 파이리한테 기대치가 크니까 작은거에도 쉽사리 삐지는건지도 모르지.. 뭐가 됐든 파이리한테 그 친구는 받기만 하고 친구로서 주는 노력은 안하는것 같네 이번엔 그 친구가 먼저 다가와주길 기다려봐.. 파이리는 할만큼 한것 같으니 이번엔 그 친구한테 기회를 줘보라구.. 어떤식으로 파이리와의 친구관계를 풀어갈지 말이야

파이리30 2014.10.19 00:31

ㅈ.ㅠㅠㅠㅠㅠㅜㅠㅠㅡ기다려야하나

파이리31 2014.10.18 23:07

내가 성격이 좀 거지같아서 뭔가 저 친구마음을 알듯도 한데.. 분명히 뭔가 자기혼자 파이리한테 말못한 섭섭한일이있긴있었을거야 근데 그걸 털어놓지는 못하겠고 담아두자니 꽁기하고.. 진짜 연락 끊을생각이면 저런 상태메시지도 안남겨 그냥 뒤도 안돌아보고 남이지. 붙잡아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는거같애. 보통 서운한게 있으면 본인이 먼저 이야기를 해야되는데 그걸 말하자니그렇고 지나치기엔 기분이 별로고 너파이리한테 티를 내고싶어진거지.. 그리고 너파이리가 받아주다보니깐 내가 이렇게 삐져있으면 먼저 다가와줄거같으니까 그러는것도 있는것같아. 아마 너파이리가 연락안해주면 며칠지나면 슬퍼질거야 근데 아쉬운사람이 잡는법이라고 그냥 내버려둬봐 그럼 그친구가 먼저 연락해와서 이야기할 수도 있으니까... 연락안오면 너파이리도 그냥 마음 접어... 6년간그래왔는데 한번도 용기내지않는 친구는 그냥 인연이 아닌가보다 생각하는게 좋을거같아

파이리32 2014.10.19 00:30

ㅈ.답답한게 몇년동안 몇번을 섭섭한거 말하라고 빌기까지했는데 나말고 친구들마저도 그랬고 친구가 이럴때마다 다른 친구들도 벌벌 떠는데..ㅠㅠ후아ㅜㅜㅜㅜㅜ그냥 둬야겠지ㅜㅜ

파이리33 2014.10.18 23:08

25. 아 내친구도 집안얘기 자기힘든얘기 고민.. 여튼 나는 안물어봐도 다 털어놓는 타입인데 내 친군 전혀 안했었어............9년 10년차 되니까 말꺼내기 시작하더라............... 사람관계는 정말 모르는거고.. 오래살아도 쉬운일이 아닌것 같아

파이리34 2014.10.18 23:21

너 파이리 나니..? 나랑 똑같다 진짜.. 사소한걸로 화나서 그걸 지 속으로만 생각하고 실망은 했는데 뭔 실망을 했는지 말해주지도 않고 톡 씹고 문자 씹고 그러지? 나도 그런 친구있다 진짜 스트레스 받을 너 파이리 맘 이해해. 그러고 나서 항상 남이 자기 밑으로 숙이고 들어가야 자기가 우위에 선 것 같고. 그러고 나선 이런 말 할 수있는게 너뿐이다 너 밖에 없다 이러고. 그냥 무시해. 무시하는게 힘들면 거리를 둬. 간이고 쓸개고 줬다가 또 그 대접 받아. 근데 또 너 파이리가 먼저 사과 안하면 너 파이리 친구도 절대 먼저 사과 안할 것 같은데.. 내 경험상. 아무튼 너 파이리.. 그 친구랑 있으면서 스트레스 엄청 받았겠다. 토닥토닥

파이리35 2014.10.19 00:23

ㅈ.사과야 진짜거짓말안하고 6년동안 설득하면서 내잘못 그친구가 섭섭햇던거 다 사과하고 내 행동이 마음에 안든게 있으면 고칠테고 미안하다고 진심 몇년을 반복했어ㅠㅠ그 친구도 알았으면 됐다고..서로서로 이해하고 뒤로 쌓아놓지 말고 서로 얘기하자고ㅜㅜ근데 왜저러는건지 나 미치겟어ㅜㅜ

Total 39,149건 1 페이지
월간베스트